티프랜즈
FAQ HOME > 고객센터 > FAQ

  • 1.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과정]-[직무연수]에서 수강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의 경우 수강신청 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연수일정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에 원하시는 과정을 신청 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 시 연수기간/출석고사일/교재구입 여부/출석고사장 등을 정확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수강료와 교재비 등 결제금액을 확인한 후 가상계좌, 온라인계좌이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중 원하시는 결제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2. 연수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결제방법은 가상계좌, 온라인계좌이체, 신용카드, 무통장입금이 있습니다.

    가상계좌: 가상계좌로 수강료를 입금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안내해 드린 전용 계좌번호로 입금을 하시면 즉시 수강 승인처리 됩니다.

    온라인계좌이체: 회원님의 거래은행 계좌에서 인터넷 상으로 실시간 계좌이체를 하는 방식입니다. 인터넷뱅킹에 가입되어 있고,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무통장입금 방법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신용카드 결제창으로 바로 연결되며, 각 카드사별로 ISP 인증서나 안심클릭 비밀번호 등을 미리 발급 받거나 설정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ISP 인증서, 안심클릭 비밀번호에 대한 문의는 해당 신용카드사 고객센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무통장입금: 연수원의 지정된 계좌로 수강료를 입금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본인의 이름으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 실제 입금자명을 직접 기입하시기 바랍니다. (무통장입금 확인은 실시간으로 처리되는 것이 아닌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무통장 계좌번호 : NH농협 317-0015-5499-71(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

  • 3. 휴직 중에도 직무연수 학점이 인정되나요?

    기본적으로 '교원 등의 연수에 관한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휴직의 성격, 기간 등에 따라 교육청 별로 학점 인정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소속 교육청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 4. 같은 기간에 연수를 중복해서 여러 개 신청해도 되나요?

    기본적으로 본 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지침하는 ‘해당년도 교원연수 운영방향’에 의거하여 연수를 진행합니다.

    (‘해당년도 교원연수 운영방향’은 [고객센터]-[연수자료실]-[연수운영자료]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2014년 부터 "교육부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의 [연수 기간 중복 허용] 지침에 따라 같은 기간 동안 2개 이상 연수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4학점 과정은 제외됩니다.

  • 5. 동일(유사)과정 연수의 신청이 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본 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지침하는 ‘해당년도 교원연수 운영방향’에 의거하여 연수를 진행합니다.

    (‘해당년도 교원연수 운영방향’은 [고객센터]-[연수자료실]-[연수운영자료]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동일(유사)과정 연수의 인정 기간은 각 교육청 별로 차이가 있으며 1~3년 정도입니다. 이 기간 내에 동일(유사)과정을 수강하시는 경우, 이수를 하셔도 중복 연수로 처리되므로 학점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동일(유사)과정 연수 인정 기간은 소속 교육청으로 문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연수를 받은 기관(연수원)과 연수과정명이 다르더라도, 연수과정의 내용이 동일하면 중복 연수로 인정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6. 신용카드 결제 시 ISP 인증서나 안심클릭 비밀번호가 꼭 필요한가요?

    안전한 신용카드 결제를 위해 각 신용카드사 마다 ISP 인증서, 안심클릭 비밀번호 등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ISP 인증서, 안심클릭 비밀번호를 미리 발급 받거나 설정해야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ISP 인증서, 안심클릭 비밀번호 발급에 대한 문의는 해당 신용카드사의 고객센터로 하시기 바랍니다.

  • 7. 현금영수증은 어디서 발급받나요?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 익월 초에 일괄 발급됩니다.

    사제동행 회원정보에 등록하신 휴대폰번호로 발급되며, 발급번호를 변경하실 경우에는 세제동행으로 문의전화(02-570-5700)를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계좌이체 및 가상계좌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결제와 동시에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은 결제일로 1개월 이후부터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8. 아직 결제하지 않은 상태인데 수강신청을 취소하고 싶어요.

    수강신청 후 결제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나의강의실]-[나의 연수현황]-[대기연수]에서 [수강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 9. 수강신청 내역을 어디서 확인하나요?

    수강신청내역은 [나의강의실]-[나의 연수현황]-[진행연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0. 결제할 금액과 입금할 은행계좌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가상계좌 또는 무통장입금 결제방법을 선택하신 경우, [나의강의실]-[나의 연수현황]-[대기연수]에서 결제금액과 입금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1. 재수강 신청을 하고 싶어요.

    기존에 미 이수한 강좌를 신청하거나 동일과정 인정기간 이후에 강좌를 다시 신청할 경우 재수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재수강은 연수비 정가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결제 단계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적용됩니다.

    (단, 교육청 지원으로 수강한 연수는 재수강 할인적용 불가)

  • 12. 교총회원인데 수강료 할인이 되지 않아요.

    교총회원인데 수강료가 할인되지 않는다면 [개인정보변경]에서 [소속정보]-[소속단체]를 '교총'으로 수정하신 후 수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단, 기존 교총회원에서 비교총 회원으로 변경된 경우에는 1개월마다 자동으로 회원 정보가 변경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3. 할인쿠폰을 어떻게 받나요?

    할인쿠폰은 사제동행에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에 당첨되신 경우 제공됩니다. 보유하신 할인쿠폰은 수강신청 시 [쿠폰적용]을 클릭하신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되는 이벤트는 메인화면 상단 [고객센터]-[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4. 학교찾기에서 정보가 없다고 나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학교가 없을 경우 사제동행으로 문의전화(02-570-5700) 주시면 등록해 드리겠습니다.

  • 15. 연수지명번호 입력란이 없습니다.

    2019년 4월 15일부로 교원 연수지명명부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연수지명번호 입력없이 연수 참여가 가능합니다.

  • 16. 사제동행 적립 포인트는 어떻게 지급받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사제포인트는 연수 신청 시 결제한 금액에 따라 적립되며, 연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사용은 결제내역에서 사용하실 포인트를 입력 후 [포인트적용]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포인트는 연수 종료일 다음 날 적립됩니다.
    -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 1년 후부터 자동 소멸됩니다.
    - 기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특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