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프랜즈
FAQ HOME > 고객센터 > FAQ

  • 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사제동행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우선 사제동행에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① 사제동행 메인 우측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본인이 해당하는 회원종류를 선택합니다.
    ③ 이용약관 및 개인보호정책을 읽으신 후 "동의"를 선택합니다.
    ④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아이핀 또는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합니다.
    ⑤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사제동행의 각종 서비스 및 교원연수와 관련된 모든 학사행정처리는 등록된 개인정보를 토대로 처리되므로 내용을 정확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 2. 교총회원도 회원가입을 해야 하나요?

    교총회원도 사제동행에 새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사제동행은 교총 사이트와 별도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사이트를 분리한 이유는 비교총회원도 같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며, 교원연수와 관련된 사항(연수기록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입니다.

    회원 ID는 중복되지 않는다면 기존의 교총 ID로 가입하셔도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실 때 "소속단체"를 교총으로 선택하셔야, 수강신청시 교총회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3. 회원가입시 휴대폰인증 오류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오류메시지 : "접근 금지된 IP입니다.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해결방법 : NICE 평가정보 고객센터 (1600-1522)로 전화 후 "접근금지된 IP 해제를 요청"

  • 4. 개인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을 한 후에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나의 강의실의 "개인정보변경"에서도 개인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

  • 5.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에 따라 연수생 등록 및 연수이수처리 정보 준영구 보존을 위해 온라인 상에서 임의로 회원탈퇴 메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탈퇴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사제동행으로 문의전화(02-570-5700)를 주시거나 이메일
    (manager@education.or.kr)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연수정보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회원탈퇴와 동시에 삭제 및 파기 됩니다.

    연수정보 관리를 위하여 탈퇴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나 신규아이디로는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 6. 휴대폰 인증 시, 본의 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어떻게 하나요?

    사제동행으로 문의전화(02-570-5700)를 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